2018년 6월 26일 화요일

시흥하늘휴게소(브릿지스퀘어)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휴게소가 도로 위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는데, 외곽순환고속도로를 타다가 휴게소에 들르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눈으로만 보고 신기해 하던 중 큰 맘을 먹고 시흥하늘휴게소(브릿지스퀘어)에 들러보았습니다.


김포에서 판교방향으로 가다가 들어갈 수도 있고, 판교에서 김포방향으로 가다가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도로 양쪽에 있지만 휴게소 자체는 하나라서 양쪽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지상 4층의 구조로 되어 있는데, 상부 주차장이 3층으로 바로 통하고, 하부 주차장이 1층으로 연결됩니다.



3층 내부로 들어오면 파리바게뜨와 슈퍼마켓 및 각종 상점과 화장실이 위치해 있고,


4층에는 식당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옆의 안내문




지어진 지 얼마 안된 휴게소 답게, 화장실이 깨끗하고 시설도 최신식입니다.


 4층으로 올라가 창밖을 보면 외곽순환도로 위에서 통과하는 차량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전에 갔더니 4층 식당가 푸트코트에는 아직 열지 않은 점포가 상당해서, 캐셔 아주머니께서 라면을 먹으려던 제게 1층에 있는 스쿨푸드로 가보라고 추천을 해주시네요.


1층에 내려가 스쿨푸드에서 라면+공기밥을 시켰습니다. 실패가 있을 수 없는 메뉴이지요.


상부 주차장에 주차를 했기 때문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봅니다.  2층에는 카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패스트푸드점으로는 롯데리아가 입점에 있다는 것입니다. 맥도날드였다면 몇번은 더 들를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외곽순환고속도로에 몇개 없는 휴게소인데, 도로 위쪽을 활용하는 아이디어가 참신해서 저 같은 사람은 별다른 이유 없이 한번쯤 들러보게 만드네요. 최신식 시설이라는 점 이외에 특별한 점이 있는 휴게소는 아니지만, 한번 둘러보기에 충분히 재미있는 휴게소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