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5일 금요일
[만화] 열혈강호
전극진/양재현, 열혈강호 73, 대원씨아이(2017)
찾아봤더니 열혈강호가 처음 영챔프(아 영챔프는 만화잡지였는데 온라인으로 옮겨 2013년에 문을 닫고, 현재 코믹 챔프라는 잡지에서 연재중이라고 합니다)에 연재되기 시작한 것이1994년입니다. 무려 23년동안 연재되고 있는 대한민국 최장수 연재만화가 되었네요.
제가 대학 입학하기도 전에 나온 이 무협만화의 주인공 한비광은 아직도 모험중입니다(신지에서 빠져 나와서 어떻게 결말이 날지 궁금하네요). 어제 저녁먹으러 갔다가 들린 서점에서 무심코 가격이 4,500원 밖에 하지 않아 집어들었는데... 아씨 72권도 아직 안본 것 같습니다.
처음 연재되고 "붉은매"나 "용비불패" 등과 자웅을 겨루다가 경쟁작이 나가 떨어지는 동안, 너무나 느린 진행이 장수의 비결이 되어 버린 듯 하네요. "용비불패"의 작가는 네이버 웹툰 별점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고수"를 최근 연재하면서 다시 인기몰이하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 사무실의 대리님께 이 만화를 아시냐 물어보았더니, 이 만화 너무 오래된 데다가 권수도 엄청나게 많아서 시작할 엄두가 안나셨다고 ㅎㅎㅎㅎㅎ
어쨌든
1) 주인공의 엄청난 잠재력과 성장
2) 기연을 통한 무공습득
3) 정파와 사파의 대립구도라는 (무협으로서) 클래식한 세계관
4) 구운몽을 방불케하는 주인공의 여자관계(물론 담화린 쪽으로 정리중이긴 하네요)
5) 주인공 뿐 아니라 사연 있는 악역들 또는 선악구분이 어려운 인물들의 매력
등 매력포인트가 넘쳐나는 만화입니다[아재의 취향인가 (먼산)]
20년 넘은 아재취향이 두렵지 않다면 시도해 보시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