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9일 월요일
알라딘 중고서점 강남점
오랜만에 일요일에 마눌님께서 외출일정이 있으시다며 제게 둘째를 데리고 저녁까지 해결하라는 특명을 부여해 주셨습니다.
큰넘 학원 라이딩을 하고 6시간 정도 남는 시간동안 둘째와 저녁을 먹은 다음 학원에서 큰넘을 픽업해서 귀가하면 되는 일정입니다.
큰넘이 학원에 있는 동안 둘째와 사무실에 있어야 했는데, 마냥 사무실에 있을 수는 없어 강남역 CGV에서 영화를 보고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영화 보기 전에 시간이 남아 강남역 CGV 건물 지하 1층에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에 들렀는데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기사단장 죽이기([책 소개] 기사단장 죽이기) 특히 2권이 엄청 많았던 것이었습니다.
작년 조선일보 올해의 책 베스트 10 중에서 구입하지 않은 책들은 찾을 수 없었고, 2018년 이상문학상 작품집은 아직 발간이 안된 것 같으니 중고서점에는 더더욱 없을 것이었고, 역대 이상문학상 작품집을 찾아보니 2011년이 가장 최근 것인데, 80년대 후반 이문열 작가의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 대상을 받을 때의 작품집부터 90년대 작품집이 한권씩 눈에 뜨이더군요.
그 중에서 그래도 최근에 인상적이었던 김연수 작가([책 소개] 소설가의 일)가 대상을 받았던 2009년 이상문학상 작품집을 골라들었습니다. 둘째는 읽고 싶은 책이 없느냐고 물어보면 고개를 가로젓네요. 제가 중학생 때는 책 하나라도 더 읽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는데, 요새는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에 볼거리 읽을거리가 너무 많아서 그런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쨌든 정가 11,000원의 책을 4,200원에 구입해서 한동안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