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4일 토요일

[맛집소개] 은주정



은주정
주메뉴 : 삼겹살, 김치찌개
주소 : 서울 중구 주교동 43-22
전화 : 02) 2265-4669
주차 : 방산시장 내 주차장 이용
일요일은 휴무

은주정에 대해서는 몇차례 얘기를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같이 근무하시는 미식가 변호사님께서 친구들과 모임을 여기서 가지셨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 가족 모두 늦잠을 잔 토요일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서 출동해 보기로 했습니다.

위치는 방산시장입구로 들어가자 마자 우회전하면 골목 안쪽에 바로 보이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유명한 집 답게 오후 1시가 넘어서 도착했는데도 빈 자리가 없었고, 저희가 나올 때쯤에도 2팀 정도가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집입니다.

점심메뉴는 김치찌개로 통일인 것 같았습니다. 메뉴판도 없고, 4명이 앉자마자 "4인분이요?"하고 물으시고는 바로 물과 밑반찬을 깔아주십니다.



밑반찬인 겉저리와 오징어채도 먹을만 한데 주인공인 김치찌개가 나오면 거들떠보지도 않게 됩니다. 김치찌개는 식탁위에서 끓이는데 10분 넘게 기다려야 합니다. 사리는 주문을 받지 않고 자동판매기에서 사다가 넣어야 하네요.



찌개가 끓을 무렵 밥도 가져다 줍니다. 글자그대로 "김치반 고기반"입니다. 들어있는 고기의 양이 상당합니다. 쌈야채와 된장을 가져다 줄 만하네요. 그냥 밥하고 먹으면 찌개가 상당히 남을 만큼 많은 양입니다. 저도  2그릇이나 먹었네요. 밥은 따로 계산하지 않습니다.



물티슈에 가게 이름을 인쇄해서 사용하는 위엄이 돋보입니다. 장년층 어르신들께서 꽤 많고, 젊은층도 종종 보입니다. 1인분 8,000원의 가격에 이정도 질과 양이라니, 왜 가보신 분들이 강력추천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서울 3대 김치찌개라는 말이 허명이 아닙니다. 안가보신 분들은 꼭 한번 가볼만한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