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5일 수요일
[맛집 소개] 스시고
스시고
주메뉴 : 스시, 사시미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반포4동 94-10
전화 : 02-595-4700
주차 : 발렛파킹 가능(2,000원)
오랜만에 후배가 밥사달라고 해서 갔던 스시야 입니다.
종전에 갔던 스시아메(관련 포스팅 [맛집 소개] 스시아메), 스시산(관련 포스팅 [맛집 소개] 스시산) 과 비슷한 가격대의 중상급 스시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먹느라 변변히 사진도 제대로 못 찍었네요.
중상급 스시집과 상급 스시집은 일차적으로 상급 스시집의 오마카세 가격이 중상급 스시집의 오마카세 가격보다 5만원- 10만원 이상 비싸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상급 스시집은 (중상급 스시집에 비해) 최고급의 재료를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시를 내어주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소스나 간이 거의 되어 있지 않는 재료 그 자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중상급 스시집에서 그 정도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최상급은 아니더라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되, 적당한 소스를 사용하거나 굽는 등의 조리를 하는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종류의 스시를 제공하게 되면 너무 비싸지 않은 가격에 고급스러운 느낌과 맛의 세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중상급 스시야는 이러한 전략을 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어차피 미식가 수준에 이르지 못한 저같은 사람들에게 가성비가 가장 좋은 음식점은 오히려 최상급 스시야보다 중상급 스시야 정도가 아닌가 합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충분하다면 최상급 스시집을 정기적으로 가서 최고의 맛을 볼 수 있겠지만, 굳이 중상급 스시집을 2-3번 갈 수 있는 가격을 한번에 쓰는 것이 아까워지는 아저씨에게는 충분히 좋은 스시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을 내어주시는 요리사님께서도 친절하시고, 음식 잘 먹었느냐는 질문에 "배부르다"고 말씀드리자 배만 부르고 맛은 별로였느냐고 타박하시는 것도 정감가고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식들이 깔끔하고 나오는 대로 집어먹다 보면 금새 배가 차 버리기 때문에 수준있는 사시미와 스시를 배불리 먹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제가 30대 때보다 먹는 양이 꽤 줄었기 때문에 왕성한 식욕의 20-30대 분들은 감안하시면 됩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