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1일 화요일
와이퍼 교체방법
*사진은 레인보우 김지숙 입니다. 연예가 중계 리포터, 쑥스러운 쑥로그라는 블로그의 주인장으로도 유명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잡지 ize 기사 "레인보우 김지숙 "바쁜 것에 대한 고마움을 안다. 뭐든 할 수 있을 때 하는게 좋다." 참조).
자동차를 몰고 다니기 시작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와이퍼를 제 손으로 갈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레인보우 김지숙씨가 운영하는 블로그인 쑥스러운 쑥로그에 "와이퍼 교체방법"라는 포스팅을 보고, "걸그룹 아이돌이 하는 일을 나라고 못할 쏘냐" 하고 와이퍼를 마트에서 사서 교체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와이퍼 교체방법을 글로 배우는 거랑 실제로 교체하는 것은 다르더군요. 10분 동안 주차장에서 끙끙대고 있었더니 옆에 주차하셨던 분이 도와주셔서 겨우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와이퍼를 빼려는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당겨야 한다는 점", "록이 걸려있기 때문에 누르면서 당겨야 한다는 점" 이 두가지입니다. 참고로 자신의 차종에 따라 와이퍼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와이퍼를 사면서 차종에 알맞은 길이의 와이퍼를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 마트의 와이퍼 코너에 각 차종별 와이퍼길이가 표로 붙어 있습니다. 그랜져 TG의 경우에는 운전석 600, 조수석 500 입니다.
쑥스러운 쑥로그도 종종 들러보시길.. 의외로 음식, IT 등과 관련한 쏠쏠한 정보와 재미(셀카가 엄청 많으니 스압주의!!)가 있는 블로그입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