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4일 월요일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서울-원주 54분 시대...제2영동고속도로 11일 개통, 연합뉴스 2016. 11. 3.자 기사

관심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제2영동고속도로(광주-원주 고속도로)의 개통소식입니다. 토요일(12일)에 여주 근처의 골프장에 갈 일이 있어 새벽시간에 제2영동고속도로를 개통한지 만 하루밖에 안된 시점에서 타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원래 제2중부고속도로를 타면 호법분기점까지 분기점이나 IC가 없는데, 네비게이션이 제2중부를 타다가 중간에 분기점이 있다며 안내하길래 "아 제2영동이 뚤렸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왕복4차선의 제한속도 110km의 고속도로이며 도로번호는 52번입니다. 제1중부/제2중부고속도로 양쪽 모두에 제2영동 고속도로로 통하는 분기점이 있습니다. 원래 여주 부근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중부고속도로를 타고 호법분기점까지 내려갔다가 영동고속도로(제1영동)를 타게 되는데, 여주 북쪽에 있는 골프장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남쪽으로 내려갔다가 올라가는 모양새가 됩니다. 북쪽에서 접근하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국도로 접근하는 것이다 보니 고속도로로 돌아가는 것보다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제2영동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여주 북부의 골프장들로의 접근시간이 아침시간에 10분 정도 줄어든 것 같습니다.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진 골프장으로는 이포CC, 양평TPC, 블루헤런CC, 신라CC, 스카이밸리, 오크밸리, 벨라스톤, 동원썬밸리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